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첫자취 시작 꿀팁 (4)원룸, 복층 셀프 입주청소 도전기(다이소 청소용품)

 

첫 자취, 돈 아끼기 이사의 끝판왕.. 셀프 입주 청소날이 밝았습니다 ^^;
저희집은 정말 작고 소듕한 바닥 면적 10평이 안되는 복층집인데요ㅎㅎ


입주 청소가 한 평에 1만원~1만5천원 꼴이라고 들었는데.. 수납 공간이 많아서인지
층고가 높아서인지, 견적을 받아보니 20만원을 넘게 부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결심했습니다. 까짓거 한번 셀프로 도전해보기로요!

 

 

음... 전날까지 그냥 업체 부를까 고민의 고민을 반복.
하지만 의지의 한국인,, 다이소로 달려가 일단 재료들을 구매해보았씁니다.

 


저의 구입 목록입니다.
총 18200원이 들었는데요. 아주 성공적인 쇼핑 리스트였습니다!
유용했던 순으로 말씀드릴게요.

1. 매직스펀지

찌든때, 물티슈로 닦이지 않던 얼룩도 매직스펀지 하나면 깔-끔
진짜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이거 없으면 소용이 없듭니다. 꼭 사세요!!!

얼룩 제거 전, 후

 

찌든 때 제거 전, 후


2. 슈가버블 베이킹소다 세정제

베이킹 소다 가루도 있지만, 액체로 뿌리는 형태가
사용이 편할거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효과가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웬걸 너무 효과가 좋았어요
다이소 베이킹 소다, 화장실 타일 곰팡이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었습니다.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뿌려놓고 10분 뒤에 솔로 쓱싹쓱싹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타일 곰팡이 제거 전, 후

 

3. 밀대 걸레, 물걸레 청소포

요거 아주 요물입니다. 길이 조절을 하면 1M 정도까지 길어지는데요.
바닥 청소 뿐 아니라 복층 창문 위까지 청소하는데에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저는 물걸레 청소포를 샀지만, 정전기 청소포도 있더라구요. 정전기 청소포가 없어서
산건데 저는 물걸레만 있어도 충분했습니다.

 

밀대걸레 길이 조절

 

이렇게 3가지가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이지만, 구매목록 하나도 빠짐없이 유용했어요.

다이소에서 청소 용품으로 이것저것 마구 구매하고 후회하는 아이템을 정리해둔 글을 많이 봤는데요,
꼭 필요한 것들만 추려본 것이니 참고해서 후회없는 구매되셨음 좋겠습니다!


셀프 입주청소 하도 힘들다는 말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다이소 청소용품으로 저는 약 20만원을 아낄 수 있었어요!
충분히 할만했으나, 저는 10평형 원룸이었던 점. 건물이 오래되지 않아 (약 6년) 상태가 많이 나쁘지 않았던 점.
또 직전 세입자가 깨끗하게 사용하셔서 무리없이 할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너무 겁먹지 말고 셀프 입주 청소로 20만원 아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