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추천

[제주 카페] 모뉴에트: 제주 동쪽 마을 끝, 종달리 구좌읍 카페

✔ 전화번호 : 010-5746-5316
✔ 영업시간 : 매일 11:00~19:00
✔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동길 23


 

제주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카페 모뉴에트입니다.
성산에서 가까워서 일출을 보시고, 아침 식사 후에 가시는 것도 추천드리구요.
종달리에 예쁜 소품 가게가 많아서 하루 일정을 잡아 종달리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모뉴에트 메뉴입니다. 까눌레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보니, 까눌레 모양 에스프레소 큐브가 들어간
모뉴에트 라떼가 궁금해지네요.
저는 이날 이틀 연속 제주 바람을 맞는 바람에 감기 기운이 돌아 
따뜻한 차를 시마셨습니다.

 

 

인퓨전 티를 시켜봤는데요. 
피치 블로썸, 시나몬 플럼, 얼 그레이, 탠저린 진저, 매모마일 메들리,
차이나 브랙퍼스트, 트로피칼 크림슨 아이스티, 블루베리 루이보스
유기농 차 종류가 굉장히 많았어요,
뚜껑을 열어 향을 맡아보고 고를 수 있답니다. 저는 탠저린 진저를 골랐어요

 

 
주문 받는 곳 뒤쪽으로 보이는 풍경이 너무 예쁘네요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양쪽으로 난 창에서 채광이 들어와 밝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건물 인테리어는 참고하여 예쁘게 꾸밀 수 있다고 생각해도
작은 소품 하나하나에서 센스를 느낄 수 있는데요, 
셀프로 물을 가져가는 공간에 놓여진 주전자나 소품에서 정말 신경 쓴
공간이라는게 느껴져 좋았습니다.

 

 

화장실 문마저 카페 감성이 가득 담겨있네요.

 

 

주무을 하고 안쪽으로 들어서면 LP, CD와 각종 플레이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전시를 구경온 듯 세월과 이야기가 들어있는 소품들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역시나 사장님이 오랜시간 모아오신 것들을 전시해놓은 거더라구요.
아버지와 아들이 운영하시는 것으로 보였는데
아버지와 아들이 오래된 사진도 붙여있어서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 
공간, 음악, 음료까지 감성 가득한 제주 카페에요.

 

 
한 쪽 벽면에는 빔프로젝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빔 화면이 나오는 공간만 바 자리이고 나머지는 테이틀 또는 소파 좌석이었어요.
공간 사진을 담느라 좌석 사진을 못담았네요ㅠㅠ
저는 운좋게 가장 안쪽에 위치한 창가 앞 소파 좌석에 앉았어요. 
바깥 풍경을 보면서 힐링하는 느낌이었네요

 

 

제가 주문한 탠저린 진저 차가 나왔습니다. 
잔과 티백 마저 깔끔해서 마음에 드네요.
탠저린 진저 다른 카페에서 마셨을 때, 진저 향이 강했던 기억이 있어
걱정했는데 상큼한 탠저린 향과 적절하게 섞인 향이라 거부감없이 마셨습니다.
성산에 머무신다면 너무 추천드리는 카페 모뉴에트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